2022년도의 순회사역을 돌아보며
2019년 12월 중국에서 시작된 코비드는 전세계를 변화시킨 것뿐만 아니라 나 개인에게도 엄청난 큰 변화의 물결이 밀려왔다! 2020년도 초에 주님께서 Anaheim의 사역지를 정리하고 다른 장소로 옮길 것을 말씀하시면서 나의 사역과 일상생활에 큰 변화가 오기 시작했다. 나는 Anaheim의 장소를 넓혀주실 것만 생각하고 18년이라는 세월을 기다렸는데!..... 내가 생각해도 인내를 가지고 기다렸지만 주님은 다른 계획을 이미 가지고 계셨던 것을 깨닫고 내 생각은 감히 주님의 생각에 미칠 수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더 느끼며 겸손해지지 않을 수 없었다. 18년 동안 선교사들을 섬기게 하시면서 나를 낮추신 주님! 그러나 전세계의 흩어져 있는 선교사들을 만나게 하시면서 주님은 앞으로의 나의 순회선교사역을 준비하신 것이었다! 주님께서는 내가 로스앤젤레스에서 시작된 미전도 종족 복음화를 위한 KFM의 사역을 이 재환 선교사에게 맡기고 떠나게 하실 때만 해도 나는 이제 늙어가며 선교사들을 섬기는 일을 감당하여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18년이라는 길다면 긴 훈련기간이 지난 후 코비드가 전세계에 시작되는 시점에서 주님께서는 다시 미전도 종족 복음화를 위한 사역에 참여하시기를 저에게 말씀하셨다! 나에게는 정말 감동의 순간이 아닐 수 없었다! 내가 얼마나 하고 싶은 사역이었던가!….. 나는 2020년도부터 열심히 다시 2021년도까지 코비드가 한참 기승을 부리던 때에 조용히 주님께서 새로이 허락하신 장막에서 미전도종족을 위한 사역을 위해서 리서치를 시작했다! 내가 로스앤젤레스에서 사역을 시작할 때만해도 12,000 종족이었는데 이제 7,000종족이 전세계에 남아있다! 20년동안 5,000종족에게 복음이 전해진 것이다. 닥터 랄프 윈터의 꿈을 품고 애쓴 전 세계에 흩어진 선교사들의 헌신의 결과라고 생각하며 감동하지 않을 수 없었다! 나는 이 리서치를 마치고 드디어 아직도 코비드가 기승을 부리는 2022년 봄에 격리가 해제된 캄보디아와 태국을 방문해 선교전략에 대해서 나누었다! 이어 가을에는 라오스와 필리핀을 방문해 선교전략회의 하면서 이 일을 얼마나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인가를 체험하며 내 눈에는 항상 눈물이 고여있다!
캄보디아: 19 미전도 종족
태국: 77 미전도 종족
라오스: 96 미전도 종족
필리핀: 30 미전도 종족
함께 전략회의를 나누며 참석한 선교사님들이 거룩한 부담을 가지고 이 일을 완수하기를 바라며 더 나아가 미전도 종족이 셀 수없이 많은 나라들 (인도, 중국….)에게도 도움의 거룩한 손길을 펼쳐 나가기를 기대하며 기도한다!
주님이 건강과 여건을 허락하시는 때까지 주님이 허락하신 순회 선교사역이 이어져 가기를 간절히 바라며 기도한다